λ‘œμΌ“πŸΎ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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λ°˜μ‘ν˜•

λˆ„κ΅°κ°€ μ €μ—κ²Œ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μ™€ μŠ€λ ˆλ“œμ˜ 차이점에 λŒ€ν•΄ λ¬Όμ—ˆλ˜ 적이 μžˆμ—ˆλŠ”λ°, λͺ…ν™•ν•˜κ²Œ λŒ€λ‹΅μ„ λͺ»ν•œκ²Œ λ„ˆλ¬΄ μ•„μ‰¬μ›Œμ„œ 이 참에 ν™•μ‹€νžˆ κ³΅λΆ€ν•˜κ³  λ„˜μ–΄κ°€λ € 이 글을 μ“°κ²Œ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κ°œλ…λ“€μ΄ 파고파고 λ“€λ©΄ 밑도 끝도 μ—†λŠ” 것 κ°™μ•„μ„œ 이 글을 μ΄ν•΄ν•˜λŠ”λ° μžˆμ–΄ ꡳ이 λΆˆν•„μš”ν•œ κ°œλ…λ“€μ— λŒ€ν•΄μ„  μ–ΈκΈ‰ν•˜μ§€ μ•Š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μ™€ μŠ€λ ˆλ“œλŠ” λ¬΄μ—‡μΌκΉŒ?

https://upload.wikimedia.org/wikipedia/commons/thumb/9/9a/Process_vs._thread.svg/1200px-Process_vs._thread.svg.png

 

#ν”„λ‘œμ„ΈμŠ€(Process)λž€?

 

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κ°€ 무엇인지 νŒŒμ•…ν•˜κΈ° 전에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΄λž€ 무엇인지 νŒŒμ•…ν•  ν•„μš”κ°€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΄λž€ λ‹¨μ–΄λŠ” μ»΄ν“¨ν„°μ „κ³΅μžκ°€ μ•„λ‹ˆμ—¬λ„ λŒ€λΆ€λΆ„μ˜ μ‚¬λžŒλ“€μ΄ 많이 듀어봀을 것이고 μ‹€μ œλ‘œ μ‚¬μš©λ„ ν•˜λŠ” 단어일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 

 

ν”„λ‘œκ·Έλž¨ 은 μ–΄λ–€ μž‘μ—…μ„ μ‹€ν–‰ν•  수 μžˆλŠ” νŒŒμΌμ„ μ˜λ―Έν•©λ‹ˆλ‹€. 바탕화면에 LoL.exe , Visual Studio.exe 같은 νŒŒμΌλ“€μ΄ μžˆλŠ”λ° 이것듀이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ž…λ‹ˆλ‹€. λ”λΈ”ν΄λ¦­ν•˜μ˜€μ„ λ•Œ μš°λ¦¬λŠ”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„ μ‹€ν–‰ν•œλ‹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

 

ν”„λ‘œμ„ΈμŠ€ λŠ” μ»΄ν“¨ν„°μ—μ„œ μ—°μ†μ μœΌλ‘œ μ‹€ν–‰λ˜κ³  μžˆλŠ” 컴퓨터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„ μ§€μΉ­ν•©λ‹ˆλ‹€. μ’€ 더 μ‰½κ²Œ μ–˜κΈ°ν•˜μžλ©΄ μ–΄λ– ν•œ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„ μ‹€ν–‰μ‹œν‚€κΈ° μœ„ν•œ 주체(μΈμŠ€ν„΄μŠ€)μž…λ‹ˆλ‹€.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€ ν•˜λ‚˜μ§€λ§Œ 이λ₯Ό μ‹€ν–‰μ‹œν‚¬ 수 μžˆλŠ” 주체(ν”„λ‘œμ„ΈμŠ€)λŠ” μ—¬λŸ¬ κ°œκ°€ 될 수 μžˆμ–΄μ„œ ν•˜λ‚˜μ˜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„ μ—¬λŸ¬ 번 μ‹€ν–‰μ‹œν‚€λ©΄ μ—¬λŸ¬ 개의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λ₯Ό μƒμ„±μ‹œν‚¬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μ™Όμͺ½μ€ visual studio.exeλ₯Ό ν•œλ²ˆλ§Œ μ‹€ν–‰μ‹œν‚¨ 것이고 였λ₯Έμͺ½μ€ visual studio.exeλ₯Ό μΆ”κ°€μ μœΌλ‘œ 2번 더 μ‹€ν–‰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μœ„ 사진은 ν•˜λ‚˜μ˜ ν”„λ‘œκ·Έλž¨(visual studio.exe)λ₯Ό ν•œλ²ˆλ§Œ μ‹€ν–‰μ‹œν‚¨ 것과 μΆ”κ°€μ μœΌλ‘œ 2번 더 μ‹€ν–‰ν•œ μ΄λ―Έμ§€μž…λ‹ˆλ‹€.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λŠ” 각각의 λ…λ¦½λœ λ©”λͺ¨λ¦¬ μ˜μ—­μ„ ν• λ‹Ή λ°›κ²Œ λ˜λŠ”λ° μœ„ μ΄λ―Έμ§€μ²˜λŸΌ ν•œλ²ˆ μ‹€ν–‰μ‹œμΌ°μ„ λ•Œλ³΄λ‹€ 3번 μ‹€ν–‰μ‹œμΌ°μ„ λ•Œ λ©”λͺ¨λ¦¬λ₯Ό 더 차지 ν•˜λŠ” λͺ¨μŠ΅μ„ 보싀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‹Ήμ—°νžˆ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 μˆ˜κ°€ λ§Žμ•„μ§€λ§Œ 컴퓨터에 κ³ΌλΆ€ν•˜κ°€ κ±Έλ € λŠλ €μ§‘λ‹ˆλ‹€.

 

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μ˜ λ©”λͺ¨λ¦¬ μ˜μ—­

 

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μ˜ νŠΉμ§•

  •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λŠ” 각각의 λ…λ¦½λœ λ©”λͺ¨λ¦¬ μ˜μ—­(Code, Data, Stack, Heap의 ꡬ쑰) 을 ν• λ‹Ή λ°›λŠ”λ‹€
  • 기본적으둜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 λ‹Ή μ΅œμ†Œ 1개의 μŠ€λ ˆλ“œλ₯Ό 가진닀
  • 각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λŠ” λ³„λ„μ˜ μ£Όμ†Œ κ³΅κ°„μ—μ„œ μ‹€ν–‰λ˜λ©°, λ‹€λ₯Έ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μ— 접근이 λΆˆκ°€λŠ₯ν•˜λ‹€
  • ν•˜μ§€λ§Œ IPC(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κ°„ 톡신, Inter Process Communication) 을 μ΄μš©ν•˜μ—¬ λ‹€λ₯Έ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κ°„ 접근이 κ°€λŠ₯ν•˜λ‹€. λŒ€ν‘œμ μœΌλ‘œ μ±„νŒ…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„ κ΅¬ν˜„ν•  λ•Œ ν•„μš”ν•œ Socket이 μžˆλ‹€

 

ν•œμ€„ μš”μ•½ :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€ μ½”λ“œ 덩어리 파일, 그리고 κ·Έ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„ μ‹€ν–‰ν•˜κ²Œ ν•œ 것이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

 

#μŠ€λ ˆλ“œ(Thread)λž€?

 

κ³Όκ±°μ—λŠ” ν•˜λ‚˜μ˜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λ§Œμ„ μ΄μš©ν•˜μ—¬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„ μ‹€ν–‰μ‹œμΌ°λ‹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μ‹œκ°„μ΄ 흘러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΄ λ³΅μž‘ν•΄μ§€κ³ 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 ν•˜λ‚˜λ§Œμ„ μ‚¬μš©ν•˜μ—¬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„ μ‹€ν–‰ν•˜κΈ°μ—λŠ” 많이 λ²…μ°¨μ‘ŒμŠ΅λ‹ˆλ‹€. 그리고 ν˜„μž¬λŠ” ν”„λ‘œκ·Έλž¨ ν•˜λ‚˜κ°€ λ‹¨μˆœνžˆ ν•œ 가지 μž‘μ—…λ§Œμ„ ν•˜λŠ” κ²½μš°λŠ”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 

 

ν•œ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„ μ²˜λ¦¬ν•˜κΈ° μœ„ν•œ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λ₯Ό μ—¬λŸ¬ 개 λ§Œλ“€λ©΄ λ˜μ§€ μ•Šμ„κΉŒ? 라고 생각할 μˆ˜λ„ μžˆμ§€λ§Œ μœ„μ—μ„œλ„ μ–ΈκΈ‰ν•œ 바와 같이 기본적으둜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κ°„ 접근이 λΆˆκ°€λŠ₯ν–ˆκΈ° λ•Œλ¬Έμ— μ—¬λŸ¬ 개의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λ₯Ό μ΄μš©ν•˜μ—¬ ν•œ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€ μ²˜λ¦¬ν•˜κΈ° μœ„ν•œ 것은 λΆˆκ°€λŠ₯ν•˜μ˜€μŠ΅λ‹ˆλ‹€.

 

이에 따라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μ™€ λ‹€λ₯΄κ²Œ 더 μž‘μ€ μ‹€ν–‰ λ‹¨μœ„ κ°œλ…μ΄ ν•„μš”ν•˜κ²Œ λ˜μ—ˆκ³ , 이것이 λ°”λ‘œ μŠ€λ ˆλ“œ(Thread) μž…λ‹ˆλ‹€.

μ—¬λ‹΄μœΌλ‘œ κ·Έλ¦Όμ—μ„œ μŠ€λ ˆλ“œκ°€ μ§€λ μ΄μ²˜λŸΌ ν‘œν˜„λ˜λŠ”λ° μŠ€λ ˆλ“œκ°€ λ²ˆμ—­ν•˜λ©΄ 'μ‹€'μ΄μ—¬μ„œ μ§€λ μ΄μ²˜λŸΌ ν‘œν˜„λ©λ‹ˆλ‹€.

 

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λ‚΄ μŠ€λ ˆλ“œμ˜ ꡬ쑰

 

μŠ€λ ˆλ“œμ˜ νŠΉμ§•

  • μŠ€λ ˆλ“œλŠ”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μ˜ ν•œκ³„λ₯Ό κ·Ήλ³΅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λ‚˜μ˜¨ κ²ƒμ΄λ―€λ‘œ ν•œ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 내에 μžˆλŠ” μ—¬λŸ¬ 개의 μŠ€λ ˆλ“œλŠ” κ³΅μœ κ°€ κ°€λŠ₯ν•˜λ‹€
  • μŠ€λ ˆλ“œλŠ”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 λ‚΄μ—μ„œ 각각 stack만 ν• λ‹Ήλ°›κ³ , Heap μ˜μ—­μ„ μ„œλ‘œ κ³΅μœ ν•œλ‹€
  • 같은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 λ‚΄μ˜ μŠ€λ ˆλ“œλŠ” 같은 Heap μ˜μ—­μ„ κ³΅μœ ν•˜λŠ” λ°˜λ©΄μ— λ‹€λ₯Έ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μ˜ λ©”λͺ¨λ¦¬μ—λŠ” 접근이 λΆˆκ°€λŠ₯ν•˜λ‹€

 

 

 

 

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μ™€ μŠ€λ ˆλ“œμ˜ 차이

 

https://ko.wikipedia.org/wiki

 

μœ„μ— μ–ΈκΈ‰ν•œ κ°œλ…μ„ ν† λŒ€λ‘œ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μ™€ μŠ€λ ˆλ“œλŠ” μ—„μ—°νžˆ κ°œλ…λΆ€ν„° λ‹€λ₯΄λ‹€λŠ” κ±Έ μ•Œ 수 μžˆ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OS μ•ˆμ—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κ°€ μ‘΄μž¬ν•˜κ³ 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 내에 μŠ€λ ˆλ“œκ°€ μ‘΄μž¬ν•©λ‹ˆλ‹€.

 

OS > Process > Thread

 

 

μ£Όλͺ©ν•  점은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λŠ” IPC와 같은 톡신기법을 μ‚¬μš©ν•˜μ§€ μ•ŠλŠ” 이상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κ°„ 접근이 λΆˆκ°€λŠ₯ν•œ λ°˜λ©΄μ—, μŠ€λ ˆλ“œλŠ” κΈ°λ³Έ ꡬ쑰가 stack을 μ œμ™Έν•œ λ‚˜λ¨Έμ§€ λ©”λͺ¨λ¦¬ μ˜μ—­μ„ κ³΅μœ ν•˜κ³  μžˆμ–΄ IPC와 같은 톡신기법이 없어도 자유둭게 접근이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
 

λ©€ν‹°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μ™€ λ©€ν‹°μŠ€λ ˆλ“œλ₯Ό μ΄ν•΄ν•˜λŠ”λ° μžˆμ–΄ Context-Switching의 λŒ€λž΅μ μΈ μ„€λͺ…이 ν•„μš”ν•œ 것 κ°™μ•„ κ°„λ‹¨ν•˜κ²Œ μ–ΈκΈ‰ν•˜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 

* Context-Switching λž€?

 

ν˜„μž¬ μ‹€ν–‰λ˜κ³  μžˆλŠ”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λ‚˜ μŠ€λ ˆλ“œμ˜ μƒνƒœλ₯Ό Register에 μ €μž₯ν•˜κ³  μƒˆλ‘œμš΄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λ‚˜ μŠ€λ ˆλ“œλ₯Ό CPU에 μ μž¬ν•˜λŠ” 것을 λ§ν•©λ‹ˆλ‹€.

 

 

OSλŠ” μœ„μ™€ 같은 μž‘μ—…μ„ 계속 λ°˜λ³΅ν•˜κ²Œ λ˜λŠ”λ° μŠ€λ ˆλ“œκ°€ 적을땐 상관 μ—†μ§€λ§Œ μŠ€λ ˆλ“œκ°€ λ§Žμ•„μ§„λ‹€λ©° λΉ„μš©μ΄ 비싸지고, 속도가 κΈ‰κ²©ν•˜κ²Œ λŠλ €μ§‘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 

 

λ©€ν‹°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μ™€ λ©€ν‹°μŠ€λ ˆλ“œ

 

 

λ©€ν‹°ν”„λ‘œμ„ΈμŠ€ λŠ” ν•˜λ‚˜μ˜ OS μ•ˆμ—μ„œ μ—¬λŸ¬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κ°€ μ‹€ν–‰λ˜λŠ” 것이고, λ©€ν‹°μŠ€λ ˆλ“œ λŠ” ν•˜λ‚˜μ˜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 λ‚΄μ—μ„œ μ—¬λŸ¬ μž‘μ—…μ„ μ—¬λŸ¬ μŠ€λ ˆλ“œλ₯Ό μ΄μš©ν•˜μ—¬ μ²˜λ¦¬ν•˜λŠ” 것을 λ§ν•©λ‹ˆλ‹€.

 

λ©€ν‹°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μ˜ μž₯단점은 λ©€ν‹°μŠ€λ ˆλ“œμ˜ μž₯단점과 λŒ€μ‘° λ˜λŠ”λ° λ©€ν‹°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λ³΄λ‹€λŠ” λ©€ν‹°μŠ€λ ˆλ“œλ₯Ό μ„ ν˜Έν•©λ‹ˆλ‹€. 그런 μ΄μœ μ— λŒ€ν•΄μ„œλŠ” μœ„μ—μ„œ μ–ΈκΈ‰ν•œ μŠ€λ ˆλ“œμ˜ 'λ©”λͺ¨λ¦¬μ˜μ—­ 곡유' λΌλŠ” νŠΉμ§•μ„ 생각해보면 μ‰½κ²Œ μœ μΆ”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 

 

(κ΅μˆ˜λ‹˜μ΄ λ§ν•˜μ‹œκΈΈ ν”„λ‘œκ·Έλž˜λ°μ— μžˆμ–΄μ„œ μ–΄λ–€ ν–‰μœ„λ₯Ό ν–ˆμ„ λ•Œ 그것을 ν•¨μœΌλ‘œμ¨ μ–»λŠ” 이점에 λŒ€ν•΄ 말해보라 ν• λ•Œ λͺ¨λ₯΄κ² μœΌλ©΄ "속도가 κ°œμ„ λ˜κ³  λ©”λͺ¨λ¦¬ μ ˆμ•½μ΄ λœλ‹€" 라고 ν•˜λ©΄ 거의 λ‹€ λ§žλ‹€κ³  ν•˜μ‹ λ‹€.. 근데 μ§„μ§œ λ‹€ κ·Έλ ‡λ‹€)

 

λ©€ν‹°μŠ€λ ˆλ“œμ˜ μž₯점

  • μŠ€λ ˆλ“œλΌλ¦¬ λ©”λͺ¨λ¦¬λ₯Ό κ³΅μœ ν•˜κ³  있기 λ•Œλ¬Έμ— Context-Switching을 ν•  λ•Œ κ·Έ 만큼 λ©”λͺ¨λ¦¬λ₯Ό μ•„λ‚„μˆ˜ μžˆλ‹€
  • λ©”λͺ¨λ¦¬μ˜μ—­μ„ κ³΅μœ ν•˜κ³  있기 λ•Œλ¬Έμ— μ‘λ‹΅μ‹œκ°„μ΄ λΉ λ₯΄λ‹€
  • IPC와 같은 λ³΅μž‘ν•œ 톡신기법이 ν•„μš”ν•˜μ§€ μ•Šλ‹€

 

λ©€ν‹°μŠ€λ ˆλ“œμ˜ 단점

  • λ©”λͺ¨λ¦¬μ˜μ—­μ„ κ³΅μœ ν•˜κΈ° λ•Œλ¬Έμ— ν•˜λ‚˜μ˜ μŠ€λ ˆλ“œκ°€ λ¬Έμ œκ°€ λ°œμƒν•˜λ©΄ ν”„λ‘œκ·Έλž¨ 전체에 영ν–₯을 μ€€λ‹€
  • λ©”λͺ¨λ¦¬μ˜μ—­μ„ κ³΅μœ ν•˜κΈ° λ•Œλ¬Έμ— 동기화 λ¬Έμ œκ°€ λ°œμƒν•  수 μžˆλ‹€
  • 동기화 문제λ₯Ό λ°˜λ“œμ‹œ ν•΄κ²°ν•΄μ£Όμ–΄μ•Ό ν•œλ‹€
  • 섀계가 μ–΄λ ΅κ³ , 디버깅이 κΉŒλ‹€λ‘­λ‹€

 

λ©€ν‹°μŠ€λ ˆλ“œλ₯Ό μ‚¬μš©ν•˜κ²Œ 되면 μ—¬λŸ¬ 개의 μŠ€λ ˆλ“œλ“€μ΄ μ–΄λ–€ μˆœμ„œλ‘œ μ‹€ν–‰λ˜λŠ”μ§€ μ•Œ μˆ˜κ°€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μ—¬λŸ¬ μ“°λ ˆλ“œκ°€ ν•¨κ»˜ μ „μ—­ λ³€μˆ˜μ™€ 같은 데이터λ₯Ό 같이 μ‚¬μš©ν•  경우 좩돌이 λ°œμƒν•  수 μžˆλŠ”λ° 이λ₯Ό 동기화 문제라고 ν•©λ‹ˆλ‹€. 이 ν–‰μœ„μ— λŒ€ν•΄μ„œλŠ” μŠ€μΌ€μ€„λ§μ΄ μ•Œμ•„μ„œ 해주지 μ•ŠκΈ° λ•Œλ¬Έμ— κ°œλ°œμžκ°€ 직접 κ΅¬ν˜„μ„ ν•΄μ•Όν•˜λŠ”λ° 이 뢀뢄이 쉽지가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

 

λ©€ν‹°ν”„λ‘œμŠ€μ„Έμ˜ μž₯단점 λ©€ν‹°μŠ€λ ˆλ“œμ™€ λ°˜λŒ€λ‘œ μƒκ°ν•˜μ‹œλ©΄ λ©λ‹ˆλ‹€. 'λ©”λͺ¨λ¦¬ μ˜μ—­μ„ 곡유' ν•œλ‹€λŠ” 것이 μŠ€λ ˆλ“œμ—κ²Œ μžˆμ–΄ μ–‘λ‚ μ˜ 검같은 μ‘΄μž¬μ΄μ§€λ§Œ 이점이 더 λ§ŽμœΌλ‹ˆ λ©€ν‹°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λ³΄λ‹€λŠ” λ©€ν‹°μŠ€λ ˆλ“œλ₯Ό μ„ ν˜Έ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 

 

 λ§ΊμœΌλ©°..

 

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μ™€ μŠ€λ ˆλ“œλŠ” '곡유' κ°œλ…μ„ μƒκ°ν•˜λ©΄ μ‰½κ²Œ 이해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기본적으둜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λŠ”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κ°„ 접근이 λΆˆκ°€λŠ₯ν•˜μ§€λ§Œ μŠ€λ ˆλ“œλŠ” 같은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λ‚΄ μ‘΄μž¬ν•˜λ©΄ 접근이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
 

λ©”λͺ¨λ¦¬ μ˜μ—­μ„ κ³΅μœ ν•˜κΈ° λ•Œλ¬Έμ— λ©”λͺ¨λ¦¬λ₯Ό μ•„λ‚„ 수 있고, μ‘λ‹΅μ‹œκ°„μ΄ λΉ λ¦…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또 λ©”λͺ¨λ¦¬ μ˜μ—­μ„ κ³΅μœ ν•˜κΈ° λ•Œλ¬Έμ— λ™κΈ°ν™”λ¬Έμ œκ°€ λ°œμƒν•˜κ³  ν•˜λ‚˜μ˜ μŠ€λ ˆλ“œκ°€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 전체에 영ν–₯을 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λ©€ν‹°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λ³΄λ‹€ λ©€ν‹°μŠ€λ ˆλ“œλ₯Ό μ„ ν˜Έν•œλ‹€κ³ λŠ” ν•˜μ§€λ§Œ λ‘˜μ˜ μ“°μž„μƒˆλŠ” ν™•μ—°νžˆ λ‹€λ₯΄λ―€λ‘œ 이λ₯Ό μ μ ˆν•˜κ²Œ μ•Œλ§žλŠ” 곳에 μ‚¬μš©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쒋은 것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

 

λ‹€λ₯Έ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 λ‚΄ μŠ€λ ˆλ“œμ— μ ‘κ·Όν•  수 μžˆλŠ” 방법은 μ—†λŠ” 지 μΆ”κ°€λ‘œ κ³΅λΆ€ν•΄μ•Ό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 

μ½μ–΄μ£Όμ…”μ„œ κ°μ‚¬ν•©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 Process, Thread Conference

λ°˜μ‘ν˜•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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